스킵네비게이션

공지사항

SNS열기
공유하기

공지사항

[핫이슈] "2021년 연구기반활용플러스사업" 운영기관 선정
등록일
2021-05-03
작성자
[공동실험실습관] 이수연
첨부파일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더보기

창원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 연구기반활용플러스사업’ 운영기관 선정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1년도 연구기반활용플러스사’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연구기반활용플러스사업은 중소기업 연구기반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이 학, 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연구장비 활용 및 장비 전문인력과의 협력을 통해 술경쟁력을 높이고, 중소기업에 온라인 쿠폰(바우처) 방식으로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해 장비 및 전문인력 활용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의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RSS(연구기반공유시스템)에서 바우처를 구매한 후 ZEUS(장비활용종합포털)에서 창원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첨단장비 및 특수시설 활용, 장비이용계획 자문, 장비활용방법 교육 등으로 활용하고 바우처로 사용료를 결제할 수 있다.


창원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은 대학의 연구지원 활동과 지역 산-학-연-관 협동 연구과제 등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고가의 정밀장비와 전문 연구인력 체계를 구축·운용하고 있으며, 공동 실험·실습기기의 공동이용 및 관리, 사용에 관한 교육·훈련, 산-학-연-관 협동연구를 위한 장비이용, 연구실험실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창원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 구본흔 관장은 “2020년 ‘연구기반활용사업 운영기관’ 정에 이어 해당 사업이 확대된 연구기반활용플러스 사업’ 운영기관에 연속 선정됨에 따라 중소기업 등 산업체에 장비 및 전문인력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제공하는 등 산업체 기술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